큐냅, TS-X63U 시리즈 4·8·12베이 랙형 NAS 출시
상태바
큐냅, TS-X63U 시리즈 4·8·12베이 랙형 NAS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냅시스템이 새로운 기업용 AMD 쿼드 코어 CPU를 탑재한 TS-x63U 시리즈 NAS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4·8·12베이의 3가지 제품군을 선보였다.

TS-x63U 시리즈는 단일 포트 SFP+ 네트워크 어댑터로 10GbE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고 4개의 내장 GbE 인터페이스를 통해 1GbE 장치를 10GbE 네트워크에 연결해준다.

AES-NI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 엔진, SSD 캐시 지원 및 유연한 확장성을 결합한 TS-x63U 시리즈는 백업, 복원, 가상화 스토리지, 사설 클라우드가 필요한, 또한 향후에도 10GbE 네트워크용 IT 인프라를 그대로 유지하기를 바라는 중소기업에 이상적이다.

TS-x63U 시리즈는 4GB DDR3L RAM(16GB까지 업그레이드 가능)의 고급 64비트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쿼드 코어 2.0㎓SoC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4개의 1GbE LAN 포트를 장착해 10GbE 구성으로 멀티태스킹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1090MB/s의 고속의 순차적 읽기 처리량을 제공한다.

AES-NI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으로 AES 256비트 완전 NAS 볼륨 암호화, 새로운 공유 폴더 암호화 지원으로 780MB/s를 초과하는 순차적 읽기 성능을 자랑하며 시스템 성능 및 보안을 가속하는 한편 중요한 데이터의 안전을 보장한다.

▲ TS-x63U 시리즈는 단일 포트 SFP+ 네트워크 어댑터로 10GbE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고 4개의 내장 GbE 인터페이스를 통해 1GbE 장치를 10GbE 네트워크에 연결해준다.

최신 QTS 4.2 운영 체제를 채택한 TS-x63U 시리즈는 광범위한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가상화 스테이션(Virtualization Station)을 사용해 NAS상의 윈도·리눅스·안드로이드 기반 가상 머신에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NAS상의 여러 분리된 리눅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LXC 및 도커(Docker) 경량 가상화 기술을 통합한 컨테이너 스테이션을 사용해 내장된 도커 허브 레지스트리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VM웨어, MS 및 시트릭스 가상화 솔루션을 위해 가상 스토리지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다.

QTS 스코리지 매니저를 사용해 전체 NAS 용량을 관리하고 빠르게 볼륨·LUN 스냅샷을 만들어 쉽게 백업, 복원 및 복제를 할 수 있다. TS-x63U 시리즈는 하나의 큐냅 확장 인클로저(12베이 UX-1200U-RP 또는 8베이 UX-800U-RP)를 연결, 최대 24개의 드라이브(8TB 드라이브로 총 192TB의 기본 용량)를 가지고 총 저장 용량을 손쉽게 즉시 확장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비디오 영상감시, 대용량 데이터 보관, TV 방송국 저장 등과 같은 저장 공간이 많이 필요한 용도에 맞춰서 각자의 저장 용량을 자유자재로 늘릴 수 있다.

TS-x63U 시리즈는 기능이 풍부한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올-인-원 NAS 역할을 한다. 윈도, 맥 및 리눅스, 유닉스 사용자용 플랫폼간 파일 공유로 TS-x63UTS-x63U 시리즈는 탁월한 중앙 집중식 스토리지 솔루션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 AD, LDAP 디렉토리 서비스 및 윈도 ACL에 대한 지원으로 권한 설정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이 시리즈는 윈도에서 도메인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 및 맥을 위한 유연한 백업 솔루션과 RTRR, 재동기화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백업을 포함한 다양한 재해 복구 솔루션을 제공한다.

큐냅은 작업 생산성을 높여주는 범용 앱을 제공한다. 큐서치(Qsirch)는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강력한 풀 텍스트 검색 엔진으로 NAS 데이터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큐싱크(Qsync)는 중앙 집중식 구성을 추가하고 원격에서 큐싱크 폴더를 지울 수 있고 그룹 파일 공유 및 협업에 도움을 주고 큐센터(Q’center)에서는 여러 큐냅 NAS 장치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지메일 백업(Gmail Backup)은 NAS에 중요한 이메일을 보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