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스토리 ‘홈스토리 CMS’, NIA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 3.1 호환성 인증 획득
상태바
유비스토리 ‘홈스토리 CMS’, NIA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 3.1 호환성 인증 획득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스토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솔루션인 ‘홈스토리 CMS 솔루션’이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인증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 3.1 호환성 인증을 받았다.

이는 현재 출시된 전자정부프레임워크의 최신버전이며 아키텍처, 가이드,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3가지 영역에서 호환레벨 2를 획득했다.

홈스토리 CMS는 10년간 공공기관 솔루션을 개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수의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200여가지의 기능을 모두 모듈화해 별도의 프로그램 수정없이 기관에 최적화된 기능을 온·오프 설정으로 쉽게 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쉽고 빠르게 기관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도록 최적화돼 있다.

▲ 유비스토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솔루션인 ‘홈스토리 CMS 솔루션’이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인증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 3.1 호환성 인증을 받았다.

서경원 유비스토리 대표는 “이번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및 GS인증마크 획득을 통해 표준의 표준CMS라는 캐츠프라이즈를 걸고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준비하는 모든 기업에게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통해 많은 공공기관에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에이블스토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유비스토리는 시놀로지와, 에이수스의 전략 NAS 제품인 아수스토어를 함께 공급이 가능하게 돼 공공기관 산하기관들은 홈스토리 CMS 솔루션 뿐 아니라 하드웨어 스토리지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에이블스토어 권민길 대표는 “이번 홈스토리 인증을 통하여 큐냅 등 타사 스토리지 대비 자사 제품인 시놀로지, 아수스토어 스토리지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홈스토리 CMS 이외에도 공공기관에서 가장 도입을 원하는 미리보기 솔루션인 뷰스토리도 자체개발해 GS인증마크를 획득,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