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창립 20주년…“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 힘쓸 것”
상태바
에이디링크, 창립 20주년…“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 힘쓸 것”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링크가 9월 창립 20주년을 맞이했다. 에이디링크는 테스트 및 측정, 응용 컴퓨팅 및 자동화 기술을 선도한다는 목표 아래 1995년 8월 대만에서 첫 사업을 전개했다.

사업 시작 이후 전세계적으로 1600명의 직원과 11개 사업장에 달하는 규모로 확대됐고 EMEA, 미주, 중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포함한 각 주요 지역에 개발 센터를 설립했다. 또한 지난 10년 동안 연평균 17%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이러한 성장률은 에이디링크의 다른 경쟁 업체를 넘어서는 수준이다.

에이디링크는 하드웨어 빌딩 블록 개발에서 임베디드 폼팩터와 버티컬 마켓에 걸친 애플리케이션 레디 지능형 플랫폼(ARIPs)과 시스템 단위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영역을 넓혀 왔다.

또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산업 표준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해 왔으며 PICMG (AdvancedTCA, COM Express 포함), PC·104 컨소시엄, PXISA(PXI Systems Alliance), Axle 컨소시엄, SGeT(Standardization Group for Embedded Technologies)와 모바일 컴퓨팅을 위한 ETSI(European Telecommunications Standards Institute)를 위한 위원회를 주관하거나 지원해왔다.

지난 20년 동안 에이디링크는 제어 계측 장비 제공업체에서 산업 자동화, 의료, 국방, 교통, 통신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강력하고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진화해 왔으며 기존 제어 계측 분야에서는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왔다.

최근에는 협력과 투자 확대를 위해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와 계약을 체결했고 이는 사내 제품 검증 및 검사를 위한 5개의 새로운 테크놀로지 랩을 설립했다. 또한 에이디링크는 IoT 솔루션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회원으로 승격했으며 프리미엄 회원은 5개 업체로 구성돼 있다.

짐 리우 에이디링크 설립자겸 CEO는 “창립 20주년은 어떠한 기업에 있어서도 중요한 시기로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큰 PC 공급업체인 에이디링크는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가 구축해야 할 파트너의 에코시스템 확대에 주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현지화 지원 및 디자인 서비스를 기반한 글로벌 기업을 모토로 한 노력은 매년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이 보다 더 복잡해지는 고객사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고 이제 우리는 애플리케이션 레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우리의 고객은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