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클라우드 연결 보안 강화 위한 ‘MCU 개발 키트’ 출시
상태바
TI, 클라우드 연결 보안 강화 위한 ‘MCU 개발 키트’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RTOS’ 적용해 멀티태스킹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TI코리아가 IoT 게이트웨이와 노드, 공장 제어와 자동화 시스템, 그리드 인프라, 대체 에너지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 개발 키트’를 출시한다.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 개발 키트는 TI의 TM4C129ENCPDT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기반해 제작된 저가형 제품이다.

120㎒ ARM 코어텍스(Cortex)-M4F 코어를 탑재하고 보안 기능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에 전담시켜 코어에 부하를 줄임으로써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TI측은 설명했다.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EK-TM4C129EXL)에 기본 탑재된 데모에는 멀티태스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TI-RTOS가 포함됐다. 멀티태스킹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에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와 울프SSL(WolfSSL)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온보드 이더넷을 통해 암호화된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전송하고 브라우저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설계자는 쉬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디버깅 툴인 TI의 코드 컴포저 스튜디오(Code Composer Studio) 통합 개발 환경(IDE)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TI 론치패드 개발 에코시스템은 빠르고 쉬운 설계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커뮤니티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TI의 부스터팩 플러그인 도터 보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시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