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파워 MOSFET’, 완벽에 가까운 스위칭 성능 구현
상태바
ST ‘파워 MOSFET’, 완벽에 가까운 스위칭 성능 구현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시장에서 반응이 좋은 N 채널 파워 MOSFET 엠디메쉬(MDmesh) M2 시리즈에 새로운 제품군을 추가했다.

새로운 제품들은 서버, 노트북, 통신, 가전 등의 전력 공급 장치, 특히 경부하 상태에서 최상의 전력 효율성을 발휘한다. 갈수록 더 엄격해지는 에너지 효율성 목표치에 맞춰 스위칭 파워 컨버전 솔루션을 보다 가볍고 컴팩트하게 개발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600V 엠디메쉬 M2 EP 제품군은 ST의 검증된 스트립 레이아웃(strip layout)을 새롭게 개선된 수직 구조와 최적화된 디퓨전 공정(diffusion process)과 결합한 제품으로 더욱 낮은 온 저항과 업계 최저의 턴오프 스위칭 손실을 제공해 이상적인 스위치 구현을 돕는다.

▲ 600V 엠디메쉬 M2 EP 제품군은 ST의 검증된 스트립 레이아웃(strip layout)을 새롭게 개선된 수직 구조와 최적화된 디퓨전 공정(diffusion process)과 결합한 제품이다.

초고주파 컨버터(f> 150㎑)용으로 맞춤화돼 가장 까다로운 PSU(Power Supply Unit) 애플리케이션에도 안성맞춤이다.

LLC와 같은 공진 토폴로지를 포함하여 하드 및 소프트 스위칭 토폴로지 두 가지 모두에 이상적이며 경부하 조건에서는 특히 낮은 스위칭 손실을 구현한다. M2 EP 제품은 다른 모든 엠디메쉬 M2 디바이스들처럼 낮은 게이트 전하(Qg)를 구현하며 턴오프 에너지(Eoff)를 최대 20% 감소시키기 때문에 하드 스위칭 컨버터의 턴오프 스위칭 손실도 동일한 비율로 감소한다.

낮은 전류 범위에서의 이와 같은 Eoff 감소는 효율성 인증 법규가 갈수록 더 까다로워지고 있는 경부하 조건에서의 효율성 증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

개선된 형태의 턴오프 파형은 공진 컨버터에서의 높아진 효율성과 낮아진 잡음을 보여주며 매 사이클마다 보다 많은 에너지가 열로 발산하지 않고 저장되었다가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엠디메쉬 M2 EP 시리즈는 ▲극히 낮은 Qg(최저 16nC) ▲경부하 조건에 최적화된 정전용량 프로파일 ▲소프트 스위칭에 최적화된 Vth 및 Rg 값 ▲바디 다이오드의 견고성 등을 측징으로 한다.

다양한 종류의 패키지(PowerFLAT 5×6 HV, DPAK, D2PAK, TO-220, TO-220FP, I2PAKFP 및 TO-247)로 제공되는 엠디메쉬 M2 EP 제품군은 최고의 효율성을 요구하는 전원 공급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모든 제품이 현재 생산중이며 DPAK 패키지로 제공되는STD15N60M2-EP의 가격은 1000개 단위 주문시 1달러50센트부터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