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클라우드-ST25TA’,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NFC 적용 간소화
상태바
ST ‘클라우드-ST25TA’,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NFC 적용 간소화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사물인터넷(IoT)을 겨냥한 웨어러블, 제품 식별, 스마트 시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설계용 평가보드 ‘클라우드(CLOUD)-ST25TA’를 선보였다.

이는 ST의 ST25TA02K 칩을 기반으로 한 보드로 전자 기기에 NFC 인터페이스를 탑재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전자 기기에는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이나 웨어러블 제품뿐만 아니라 NFC 포스터나 명함과 같은 제품도 포함한다.

이번 새로운 보드는 다양한 NFC 포럼 4타입 태그 칩으로 구성된 ST25TA 제품군을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군은 ST25TA 제품군 기반 보드로 ST25TA 제품군을 구성하는 다양한 NFC 포럼 4타입 태그 칩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통합 EEPROM 메모리 크기(512비트에서 최고 64킬로비트까지), 가장 강력한 메모리 성능, 최장 200년에 달하는 데이터 유지 시간, 폭 넓은 동작 온도범위(-40°C/+85°C), 그리고 100만 소거-기록 사이클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 디바이스들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페어링, 스마트 포스터(예: URL 저장 및 앱 작동), 연락처와 ID 사진을 저장한 V카드(Vcard), 제품 식별, 어셋 트래킹 외에도 기타 컨슈머나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그 외 ST25A 제품군은 동급 최상의 RF 성능으로 50pF의 내부 RF 튜너블 캐패시턴스를 이용해 초소형 안테나와 함께 효과적으로 동작하고 소형 UFDFPN5(1.7×1.4㎜) 패키지로 보드 공간이 부족한 웨어러블 및 기타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디바이스다.

또 옵션으로 제공되는 패스워드 보호 기능은 태그 내의 데이터 안전을 보장해 주며 20비트의 이벤트 카운터는 분석 기술을 통해 태그 내에 포함돼 있는 정보에서 관심도를 추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RF 필드에서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범용 출력이 이뤄진다. 이 출력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의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될 수 있으며, 외부 부품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

ST25TA 클라우드 평가 보드는 액세스가 간편한 개발 플랫폼으로서 풀 내이티브 NFC(full native NFC) 지원을 제공하며 현재 5달러의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