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기술 파트너사, ‘맵알 5.0 플랫폼’ 활용 엔터프라이즈에 데이터 중심 보안 제공
상태바
맵알 기술 파트너사, ‘맵알 5.0 플랫폼’ 활용 엔터프라이즈에 데이터 중심 보안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가 자사의 파트너사인 선도 기술 기업들이 실시간 하둡, 보안, 셀프 서비스 데이터 탐색 및 민첩성 등 최근 출시된 하둡을 포함하는 맵알 배포판 5.0 버전을 활용해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맵알은 맵알 배포판 5.0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보안 및 데이터 거버넌스(data governance) 기능을 통해 하둡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아파치 드릴 뷰(Apache Drill View)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비정형 데이터 파일의 필드-레벨(field-level)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애널리스트들은 아파치 드릴 뷰를 통한 사용자 기반 접근 제어(custom access permissions)를 통해 데이터 셋을 공유하고, 접근 제어를 위한 불필요한 IT 관리자의 간섭을 제거함으로써 민첩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맵알 5.0의 포괄적인 감사(auditing)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사용자 활동을 로그(log)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 행동을 이해하고 규제를 준수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새로운 보안 및 데이터 거버넌스 기능의 향상은 맵알 파트너사의 기술 가치를 높이는 기반이 되고 있다.

빅데이터 관련 파트너십 에코시스템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맵알은 민감한 하둡 데이터의 보호 및 관리를 향상시키고 있다. 센트리파이(Centrify), 데이터가이즈(Dataguise), 데이터미어(Datameer), HP 시큐리티 볼티지(HP Security Voltage), 인포매티카(Informatica), 프로테그리티(Protegrity), 싱크소트(Syncsort), 탈렌드(Talend), 테라데이타(Teradata), 워터라인 데이터(Waterline Data) 및 잘로니(Zaloni) 등 맵알 파트너사는 운영환경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도입에 최신 맵알 배포판 5.0 버전을 활용하고 있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맵알 5.0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기존 프로덕션급 하둡 배포판의 보안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며 “맵알은 비정형화된 데이터상에 필드-레벨 액세스 제어 및 포괄적인 감사 기능과 관련된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기존 보안 기능의 연장선상에 있고 확장 가능한 인증 프레임워크, 세분화된 접근 제어 및 기능을 포함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