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맵알테크놀러지스, MS 애저 결합 클라우드 기반 하둡 제공
상태바
맵알테크놀러지스, MS 애저 결합 클라우드 기반 하둡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가 MS와의 협력을 발표하고 아파치 하둡을 포함한 맵알 배포판을 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와 결합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은 고성능의 엔터프라이즈급 하둡을 애저의 비용효율적인 온디맨드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맵알 배포판은 빅 패스트 데이터(big and fast data)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가능하고 민첩한 하둡 플랫폼과 NoSQL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또한 맵알 배포판은 애저 데이터 레이크(Azure Data Lake)와 통합돼 사용자가 클라우드상에 계층형 분석 및 스토리지 기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티브 울레지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애저는 클라우드상의 온램프(on-ramp)를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맵알의 프로덕션-레디(production-ready) 맵알 배포판에 매우 최적화된 플랫폼”이라며 “기업들은 데이터 실행(data-to-action) 단계를 단축시키는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는데 맵알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애저 고객들도 맵알이 제공하는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맵알과 MS의 기술 협력을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상에서 하둡 온디맨드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맵알 배포판과 함께 애저 사용자들은 ▲MS 애저 마켓플레이스(Microsoft Azure Marketplace)에서 맵알 직접 구축 ▲애저 내 맵알과 MS SQL 서버 서비스간 데이터 전송 ▲다양한 실시간 활용 사례와 도입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맵알 인하둡 NoSQL 데이터베이스인 맵알-DB(MapR-DB) 구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협력 일환으로 맵알은 애저상에서 최상급 NoSQL 데이터베이스인 맵알-DB 구축을 완벽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맵알-DB는 멀티 마스터 테이블 복제(multi-master table replication)와 같은 향상된 운영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분석 및 BI(Business Intelligence)를 위한 중앙집중식 테이블(centralized table)을 통해 로우 레이턴시(low latency) 기반의 자동 동기화를 유지하는 동시에 다양한 지역의 데이터를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