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IoT 솔루션용 ‘앱 라이트’ 프로세서 제품군 라인업 확대
상태바
도시바, IoT 솔루션용 ‘앱 라이트’ 프로세서 제품군 라인업 확대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웨어러블 장치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TZ1041MBG’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도시바가 2014년 3월 첫 출시한 사물인터넷(IoT)용 ‘앱 라이트(ApP Lite)’ 제품군 TZ1000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다. 샘플 출하는 10월 시작되며 양산은 2016년 1월 개시될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복수의 외부 센서를 지원, 확장된 블루투스 허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통신 환경을 뒷받침하는 IoT 장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TZ1041MBG는 바로 이 같은 수요를 충족시킨다.

새로 선보인 프로세서는 블루투스 4.1 컨트롤러와 프로세서를 결합해 I2C, UART, SPI 및 ADC 등 다양한 I/O를 통해 외부 센서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또 플래시 메모리를 통합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도시바의 센서 신제품인 IoT 장치에 요구되는 복수의 센싱 타깃의 데이터 처리와 저장을 동시에 처리하도록 해준다. 여기에 TZ1041MBG는 데이터 수집, 처리, 저장을 위한 블루투스 허브로 기능할 수 있으며 동시에 ‘로우 듀티 사이클 디렉티드 애드버타이징’(Low Duty Cycle Directed Advertising)울 적용, 자동 재연결 기능으로 사용자 시스템의 운영 효율과 사용성을 높여준다.

TZ1041MBG는 다른 TZ1000 시리즈 장치와 마찬가지로 저전력 설계를 채용해 프로세서 주파수(processor frequency)에 따라 공급전압을 변경한다. 따라서 오랜 작동 시간을 요하는 웨어러블 제품에 적합하다.

한편 도시바는 TZ1000에 대해 활동 모니터링(Activity Monitoring), PPG (Photoplethysmography) 모니터링, ECG (electrocardiography) 모니터링 등 고도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지원, 웨어러블 제품을 위한 종합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