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자동차 EPS용 브러시리스 모터 프리드라이버 IC 출시
상태바
도시바, 자동차 EPS용 브러시리스 모터 프리드라이버 IC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8.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전동파워 스티어링 시스템(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s, 이하 EPS)에 사용되는 브러시리스 모터 프리드라이버 IC에 안전 기능 안전이 강화된 ‘TB9081FG’를 출시했다.

EPS와 같이 안전성이 중요한 자동차 시스템들은 ‘자동차 기능안전 표준’인 ISO 26262에 규정된 자동차 안전 무결성 기준(ASIL)에서 최고 등급인 D를 충족하도록 요구 받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IC는 3단계 프리드라이버 회로, 안전 릴레이 프리드라이버 회로, 모터 전류 검출 회로, 각종 이상 감지 회로 등 주요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상 감지 회로의 잠재적인 오류를 감지하는 초기 진단 회로가 내장돼 기능안전을 더욱 향상시켜준다.

▲ 도시바가 전동파워 스티어링 시스템(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s, 이하 EPS)에 사용되는 브러시리스 모터 프리드라이버 IC에 안전 기능 안전이 강화된 ‘TB9081FG’를 출시했다.

도시바는 다양한 시스템 상의 오류를 가정해 기능안전 분석을 시행해왔으며 고객들의 안전 분석 및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FMEDA와 같은 문서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TB9081FG는 VB의 고·저 감지 회로, VCC의 고·저 전압 감지 회로, 과열 감지 회로, 단락 감지 회로 등을 내장하고 있으며 잠재적인 오류를 감지하기 위해 이상 감지 회의의 진단 회로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모터와 MOSFET(드라이버) 사이, 그리고 전원공급측과 MOSFET(드라이버) 사이에 각각 연결된 반도체 릴레이를 구동하는 안전 릴레이 프리드라이버 회로를 내장하고 있으며 안전 릴레이 프리드라이버 회로는 모터 쪽 3ch, 전원 쪽 2ch 등 총 5ch의 프리드라이버를 내장하고 있다. 두 쪽 모두 전용 입력 단자를 보유해 독립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이들링 감소 후 진동에 의한 전압 저하는 전압 범위를 4.5V (분)까지 내려 배터리 작동을 개선함으로써 조절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