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W, 스마트폰 무선충전·USB충전기능 동시 제공 ‘EMW801’ 자체 개발
상태바
EMW, 스마트폰 무선충전·USB충전기능 동시 제공 ‘EMW801’ 자체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PC(무선충전기기) 핵심부품인 자성소재 및 부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는 EMW(이엠따블유)가 차세대 충전기로 주목 받고 있는 최첨단 무선충전기(모델명: EMW801)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EMW가 개발에 성공한 최첨단 무선충전기는 글로벌 국제표준인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국제무선충전표준협회) qi 규격(무선충전 규격, 치라고 읽음)을 채택했다.

▲ EMW가 자체 개발한 무선충전기(모델명: EMW801)

삼성전자와 LG전자, 노키아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최근 신제품으로 내놓는 최신 스마트폰에 WPC의 qi 규격을 채택하고 있어 qi 규격을 채택한 다른 상품과 상호 호환된다. EMW는 차세대 무선충전기를 개발 완료함으로써 5대양 6대주의 무선충전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EMW의 최첨단 무선충전기는 기존의 무선충전기기와 달리 USB 포트를 추가해 복수의 단말기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사용자는 휴대폰을 충전하며 태블릿PC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기존의 배터리 용량부족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USB 포트를 이용하여 기타 기기의 무선충전뿐만 아니라 무드 라이트, 휴대용 보조배터리 충전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사용자의 환경을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디자인 면에서도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맞도록 크기가 최적화 됐다. 특히 사용자가 항상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도록 8mm 두께로 얇게 구성됐다.

EMW 류병훈 대표는 “EMW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무선 충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EMW가 개발한 무선충전기는 전세계 모든 휴대폰에 무선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돼 올 가을에 EMW의 최첨단 무선충전기가 출시되면 회사 매출과 수익에도 큰 몫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EMW는 기존 무선충전이 탑재되지 않은 휴대폰에서도 무선충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충전 리시버를 별도로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