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심사할 100인의 배심원단 모집 500여명 지원 몰려
상태바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심사할 100인의 배심원단 모집 500여명 지원 몰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 투자형(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런칭을 준비 중인 펀딩포털 와디즈의 ‘100인의 배심원단’ 모집에 각계각층의 전문가 500여명이 지원해 관심을 끌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법안 통과 후 본격적으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와디즈에 따르면 배심원단 모집 5일만에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자산운용사, 벤처캐피탈리스트와 같은 금융 전문가부터 정부 및 지자체 창업지원 평가위원, 대학교수, 대기업 임원,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제조업 엔지니어, 문화예술 평론가 등 일 평균 100여명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폭발적인 관심에 대해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배심원단 모집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법이 통과된 이후 일반인들도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다는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체감하는 중”이라며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업계의 리딩컴퍼니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인터넷 환경에 맞는 새로운 금융서비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