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세종대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와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세종대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와 산학협력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아이텍이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와 빅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 ‘파스트림(Real Time Anayltics Platform)’과 클라우데라 하둡 제공 및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 저장 및 분석에 파스트림과 클라우데라를 시험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 (좌측부터)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이사, 유성준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장 교수

또한 산학협력을 통해 세종대와 굿모닝아이텍은 상호의 빅데이터 관련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빅데이터 연구와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산학 협력으로 기업과 대학 차원에서 공동 연구와 활용을 위해 파스트림의 실시간 분석 플랫폼 및 클라우데라의 하둡 플랫폼을 구축한 것은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가 처음이다.

세종대학교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장 유성준 교수는 “제조, 공공, 금융, 보안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빅데이터 레퍼런스를 보유한 굿모닝아이텍과 산학협력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산업체와 대학의 연구 성과를 접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하고 실용적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산학 협력을 통해 세종대 학생뿐만 아니라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를 이용하는 관내 외 공공, 민간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에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