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통계청장상’ 수상
상태바
굿모닝아이텍,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통계청장상’ 수상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아이텍이 제2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경영자부문 최우수상인 ‘통계청장상’을 수상했다.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는 매일경제신문, MBN,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빅데이터학회,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 통계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데이터 가치 활용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IoT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 플랫폼 ‘파스트림’을 국내에 소개하며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한 에코시스템 구축으로 빅데이터 생태계 확장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 (왼쪽부터) 김성진 두산중공업 팀장, 최연옥 통계청 통계정보국장,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이사

파스트림은 대량의 초고속 데이터를 1초 이내 처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빠른 분석 속도’가 가장 큰 강점이다. 또 기존 사용하던 표준 SQL 기술과 솔루션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에 대한 추가 학습이 필요 없다는 것도 큰 매력이다.

이주찬 대표이사는 “가상화 클라우드 분야에 400여 고객사를 보유한 굿모닝아이텍이 빅데이터 사업을 시작한 것은 파스트림이 국내 빅데이터 시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확신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가 가치 있게 활용 되도록 시장확대를 위해 끊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아이텍은 2004년 창립 이래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여 지난해 290억의 매출을 기록하고 세계적 가상화 기업 VM웨어 ‘최고 파트너상’을 8년 연속 수상하는 등 가상화 클라우드 업계 선두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