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 기록
상태바
넥스트칩,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 기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팹리스 반도체 기업 넥스트칩이 2015년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56.1억원, 영업이익 25.9억원, 순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매출액의 경우에는 창사 이래 분기 실적으로 최대치를 경신했고 지난해 전년 동기 매출액 78.5억원에 비해 매출액이 2배 가량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직전 1분기에 대비해서도 매출액 18.5% 영업이익 50.5%, 순이익 21%씩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의 속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넥스트칩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CCTV 카메라 시스템에서 HD급 이상의 영상을 아날로그 방식으로 장거리 전송이 가능하게 하는 제품인 AHD(Analog High Definition) 시리즈가 이제는 경쟁을 넘어서 아날로그 영상보안 시장의 대세로 여겨지고 있으며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AHD 매출 증가세가 예상보다 커지면서 당초 예상보다 실적 개선의 속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 관계자는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가세한 풀 HD급(1080p)의 AHD 2.0의 매출 비중이 분기별로 높아짐에 따라 올해 분기별로 매출액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뎡수 넥스트칩 대표이사는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넥스트칩이 재도약 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하지만 이번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이러한 분위기를 영상보안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고 자동차용 카메라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