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 중국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공급 발판 마련
상태바
엔터프라이즈DB, 중국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공급 발판 마련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그룹 알리윤 클라우드 플랫폼에 포스트그레스 DB 공급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는 중국에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서 알리바바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알리윤과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E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트 서버 데이터베이스는 알리윤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윤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며 EDB와의 협력을 통해 알리윤의 고객들은 이제 더 다양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에드 보야진(Ed Boyajian) 엔터프라이즈DB CEO는 “알리윤은 E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트 서버를 도입함으로써 기업용의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중국에는 거대한 기회가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이 급증하기 때문에 알리윤은 중국서 영향력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페이허 알리윤 제품 담당 이사는 “우리는 당사의 전체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시장에서 가장 존경 받는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며 “알리윤은 엔터프라이즈DB와 함께 클라우드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대한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리윤 클라우드는 신뢰감이 높고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이다. 알리윤은 보안성과 성능이 높은 모니터링 시스템과 백업, 복구와 최적화된 툴을 개선시켜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