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기능 구현·CIP 내장 PIC MCU 제품군 2종 추가
상태바
마이크로칩,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기능 구현·CIP 내장 PIC MCU 제품군 2종 추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ESC 실리콘 밸리(ESC Silicon Valley)에서 2종의 새로운 8비트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을 통해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가 내장된 혁신적인 PIC MCU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확장했다. 코어 없이 자동으로 기능을 수행하는 지능형 상호 연결 CIP가 증가함에 따라 8비트 MCU는 이제 더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기능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에서 확정적이고 신뢰성 높게 수행되므로 CIP는 일반적인 8비트 MCU 성능을 월등하게 뛰어넘는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설계 경험을 간소화하고 메모리 비용을 줄여 준다.

또한 2종의 신제품군은 8~40핀 패키지로 제공돼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1.8~5.5V의 넓은 동작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두 제품군은 모두 주변장치 핀 선택 기능(Peripheral Pin Select)을 제공해 유연한 핀 매핑과 PCB 라우팅을 통해 EMI와 크로스토크(crosstalk)를 최소화한다.

이들 신제품이 이용되는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소비자 가전,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기술 및 안전 필수 시스템 등이 있다.

PIC16F1579 제품군 중 4개의 신제품은 14~20핀 패키지로 제공되며 최대 28KB 플래시를 내장하고 있다. 또한 LED 조명, 모터 제어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CIP가 내장돼 있다. 이들 제품은 4개의 16비트 PWM을 내장한 8비트 PIC MCU로 내장 PWM에는 개별 타이머가 있어 가장자리, 중앙 정렬 및 기타 출력 모드를 비롯한 유연한 출력과 신호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통신 기능은 LIN 및 DMX 연결용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지원되며 인텔리전트 아날로그 통합으로 신호 및 센서 인터페이스 기능을 구현한다.

PIC16F18877 제품군 중 10개 제품은 8~40핀 패키지로 제공되며 최대 56KB 플래시를 내장하고 있으며 소비자 가전, IoT 및 안전 필수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능을 구현하는 CIP를 제공한다.

이들 제품군은 연산 기능을 갖춘 ADC를 내장한 MCU로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에서 누산, 평균화(averaging), 로우-패스 필터 계산 같은 입력 및 센서 인터페이스 기능을 수행해 CPU가 슬립 모드에 들어가거나 다른 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군은 IDLE 및 DOZE 모드를 통해 동작 시 전력 소모를 줄여주는 마이크로칩의 초저전력(XLP, eXtreme Low Power) 기술을 확장한 PIC16 MCU다.

새로운 제품군은 주변장치 모듈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8비트 MCU로 전력 레일과 클럭 트리에서 주변장치를 완전하게 제거해 누설 전력 제로(0)를 구현한다. 하드웨어 제한 타이머 등의 다른 CIP가 결합돼 있어 안전 필수 기능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