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컴포넌트, 설계 간소화로 제어판 빛나게 할 푸시버튼·스위치 판매 개시
상태바
RS컴포넌트, 설계 간소화로 제어판 빛나게 할 푸시버튼·스위치 판매 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 제품 유통기업인 일렉트로컴포넌트(Electrocomponents plc)의 영업부문 자회사 RS컴포넌트(RS Components)가 지멘스(Siemens) 신형 ‘시리우스(SIRIUS) ACT’ 푸시버튼 및 스위치를 선보였다. 지멘스의 신형 제품군은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을 적용해 패널 제작업체가 좀 더 쉽게 제품을 제작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신형 제품군에는 지름 22㎜의 돌출형 표시등을 갖춘 조광형 스위치 혹은 비조광형 스위치가 포함돼 있으며 검정색 플라스틱 재질 혹은 유광 금속 및 무광 금속의 전명 링을 선택할 수 있다.

▲ RS 컴포넌트는 세련된 스타일의 신형 푸시버튼과 스위치로 제어판을 빛나게 하고, 설계를 간소화 시킨다.

또한 무광 금속 링을 갖춘 지름 30㎜의 평면 푸시버튼도 구매 가능하다. 모듈식 설계에 적색, 주황색, 황색, 녹색, 백색 혹은 청색의 LED 조광으로 스위치를 표시등 혹은 파일럿 램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푸시버튼은 간단히 패널에 있는 홈 없이(Groove-free) 가공된 구멍에 자기지지형 액추에이터를 꽂아 넣어 스냅온(snap-on) 홀더에 맞추는 방법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이 홀더는 비틀림 방지 기능이 내장돼 있고 포개어 쌓을 수 있는 블록으로 구성돼 있어 배선을 간소화시키는 한편 정상 열림(Norally-Open, NO) 혹은 정상 닫힘(Normally-Closed, NC) 접점 및 나선, 스프링 형태 혹은 납땜 단자 등의 옵션을 제공한다.

시리우스 ACT 푸시버튼과 스위치 제품군은 6V·1㎃의 낮은 전압과 전류에서도 높은 스위칭 신뢰도를 보여 전자 시스템 혹은 재래식 제어기에서도 모두 편안하게 사용될 수 있다.

AS 인터페이스, IO 링크 및 프로피넷(PROFINET)을 통한 연결 옵션으로 직접 제어기와 연결돼 배선 시간 및 복잡성을 줄였으며 향후 재배선도 용이하다.

접점 블록과 LED 모듈은 각각 독립적으로 지정되며 모두 저전압 개폐기 및 제어기용 EN 50013 기준에 따라서 지시를 수행한다.

아주 튼튼한 견고성도 시리우스 ACT 제품군의 주요 장점 중 하나다. 10만 시간 이상의 LED 수명주기와 1000만 회 이상 스위치를 조작할 수 있는 기계 수명뿐만 아니라 IP69K 등급의 초고도 방수 기능으로 고압수 세척, 유류 노출, 부식, 다량의 먼지가 발생하는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