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담백하고 가볍게…생활가전 시장, ‘저염·저칼로리’ 가전 인기
상태바
조금 더 담백하고 가볍게…생활가전 시장, ‘저염·저칼로리’ 가전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생활가전 시장에 ‘저저익선(低低益善)’ 바람이 불고 있다. ‘저염·저칼로리’ 관련 기능으로 건강은 물론 몸매 관리까지 간편하게 도와주는 가전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간편한 사용법으로 염도와 칼로리는 낮추면서 식감과 미각을 살려주는 저염·저칼로리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삼성전자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M9000’

무르기 쉬운 저염김치도 아삭하게 보관해 주는 김치 냉장고 = 건강한 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나트륨을 절반 이하로 낮춘 저염김치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치가 발효되는데 필요한 정도의 염분만을 남겨 배추를 아삭하게 절이는 저염김치는 소금 투입량이 적은 만큼 쉽게 무르고 부패할 수 있어 보관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년내내 신선하고 아삭한 저염김치를 맛보고 싶다면 특화된 저염김치 보관 기술을 갖춘 김치냉장고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M9000’의 ‘저염 김치 숙성·보관’ 기능을 활용하면 숙성과 저장이 까다로운 저염김치도 최적의 온도에서 아삭하게 보관할 수 있다.

지펠아삭 M9000은 일정 온도를 유지해 주는 땅속에 김치를 묻어 오랫동안 맛있고 아삭한 식감을 살렸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해 땅속 저장 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한 ‘메탈그라운드’로 땅 속에서 갓 꺼내 온 아삭한 김치의 풍미를 그대로 전한다.

또한 총 23가지 전문 숙성·보관 코스를 활용하면 종류별 김치뿐만 아니라 야채, 과일, 음료, 와인 및 육류까지 맞춤 온도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 삼성 ‘스마트오븐’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맛깔난 튀김요리와 건강간식까지 만들어주는 똑똑한 오븐 = 칼로리 섭취는 부담되는데 맛깔난 튀김요리와 달콤한 간식이 생각난다면 기름에 튀기지 않고 식품첨가물 없이도 맛있는 먹거리를 만들어 주는 똑똑한 오븐을 사용해보자.

삼성 ‘스마트오븐’은 특허 출원한 열풍 순환 방식의 ‘웰빙 튀김’ 기능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튀김 요리가 가능해 칼로리 걱정이 없다. 지방 함유량은 낮추고 바삭한 식감은 살려 건강하게 맛있는 튀김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거트를 만들 수 있는 ‘발효’ 기능과 말린 과일 및 채소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건조’ 기능까지 갖춰 저칼로리의 건강 간식을 만들 때도 유용하다.

▲ 돌코리아 ‘요나나스(Yonanas)’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는 건강하고 달콤한 천연 아이스크림 제조기 = 무더운 여름철, 당분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대신 칼로리는 낮추고 천연재료의 영양과 맛은 살린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제조기도 인기다.

돌코리아의 ‘요나나스(Yonanas)’는 냉동한 과일을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으로 변신시켜 주는 제품이다. 요나나스의 전원을 켜고 냉동한 과일을 제품 투입구에 넣은 후 누름봉으로 눌러주기만 하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특히 먹다 남은 과일이나 바나나처럼 쉽게 무르고 상해 오래 보관하기 어려운 과일에 활용하면 좋다. 아이스크림 외에도 빙수나 이유식, 슬러시 등 다양한 영양 간식을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