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8 13:01 (수)
동부대우전자, 보안 경영 강화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보안 경영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대우전자가 정보자산 유지 및 보호를 목적으로 보안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 보안 경영 강화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가전 핵심기술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 사업 기밀 등 사내 정보 유출이 회사 손익과 직결된다고 판단, 정보보호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통합 관리하여 정보유출을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보안 통합 관리시스템을 새로이 구축, 전체 임직원이 사용하는 이메일, 메신저, 프린터, 출입통제 등 시스템 접속 및 로그 현황을 분석하여 내부인 정보유출 가능성을 포착할 수 있도록 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신규 보안 시스템 구축과 함께 주기적인 사내보안 교육을 통해 회사 중요정보 및 기밀사항 유출을 사전에 예방하며 정보 자산의 유지 및 보호를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보안 담당 조직을 새롭게 출범시킨 동부대우전자는 전 임직원의 정보 보안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전산보안, 물리보안, 관리보안으로 부문을 나누어 각 영역별 보안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다.

이번 보안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을 위해 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수정사항 및 부족한 점을 보완했으며 지난 23일부터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 중에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기업 내의 중요 정보 및 기밀 사항 유출로 인한 피해가 점점 더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며 “전사 차원에서 보안 수준을 높여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유출에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이번에 보안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사이버 공격 및 임직원의 기밀 자료 외부 유출 등 다양한 형태의 보안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IBM과 보안전문 컨설팅회사인 포네몬 인스티튜트가 11개국 3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데이터 유출 현황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기업들이 데이터 유출로 인해 입은 총 피해액은 평균 380만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