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멕시코 냉장고 시장 1위 달성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멕시코 냉장고 시장 1위 달성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6.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대우전자가 주력시장 중 하나인 멕시코 현지 냉장고 시장점유율 31%를 차지하며 선두에 올랐다고 밝혔다. 1월부터 4월까지 냉장고 판매수량은 16만대로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3% 늘어난 수치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가 해외 현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멕시코 시장이 처음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멕시코 시장점유율 1위 달성이 글로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 경쟁력 강화와 현지화 전략을 주요요인으로 꼽는다고 설명했다.

‘고품질 실용가전 전문기업’을 모토로 지난 2년 동안 준비한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가 2월부터 멕시코시장에 출시돼 기존 모델들을 대체하면서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이는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또 동부대우전자는 더 클래식 냉장고, 3도어 냉장고 ‘큐브’ 등 프리미엄 냉장고를 출시하면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제품라인업을 갖추며 시어스, 리버풀 백화점 등에 신규 입점시키는 등 현지 유통망 확대에 나서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제품의 현지 특화 전략도 한몫 했다.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멕시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 문에 멕시코의 국화인 다알리아 꽃문양을 패턴화한 중대형냉장고를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미 ‘물 재활용 이조식 세탁기’,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 등 멕시코 특화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동부대우전자는 향후 주력시장인 멕시코 시장 판매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 전자레인지만 판매하던 리버풀, 시어스, 팔라시오 데 이에로 등 주요 백화점에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와 세탁기를 입점시키고 홈데포, 코메르시알 멕시카나, 코스트코, 팜사 등 대형 유통거래선을 개척할 계획이다.

장세훈 동부대우전자 멕시코법인장은 “성능과 품질 면에서 뛰어난 글로벌 플랫폼을 기반으로 멕시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현지특화가전을 더욱 확대하고 프리미엄과 대형 가전의 판매비중을 높여 멕시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