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 선택은 APU…지금은 어메이징 그래픽 시대
상태바
스마트PC, 선택은 APU…지금은 어메이징 그래픽 시대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CTS가 스마트한 소비자들과 스타트업(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AMD A8-7600’ 프로세서의 인기비결을 설명했다.

AMD A8-7600 프로세서는 AMD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뛰어난 그래픽 성능과 쿼드코어의 성능이 결합된 프로세서다. 특히 라데온의 R7내장그래픽은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필요 없을 정도로 뛰어난 내장그래픽 성능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AMD A8-7600’

일반적으로 내장그래픽으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나 GTA5 등 최신 인기 게임을 실행하기에는 약간 버거운 느낌을 준다.

게임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옵션을 적정하게 조절해야 가능하나 AMD의 APU는 별도의 외장형 그래픽카드 없이도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해준다.

합리적인 가격 또한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적인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최소사양의 게이밍 PC를 만들기 위해서는 50만원 이상의 금액이 발생되지만 AMD의 APU를 사용하게 되면 3~40만원으로 비용으로도 가능 하게 해준다. 이는 비용절감으로 이어지며 절약된 비용으로는 대형 모니터나 주변기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다중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업무 영역에서도 APU의 성능이 발휘 된다. 기본적으로 듀얼모니터 이상으로 사용하려면 외장그래픽이 필수지만 AMD의 APU는 카탈리스트 옵션을 통해 트리플 모니터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업무 능력 및 생산성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AMD의 APU A8-7600 프로세서가 탑재된 컴퓨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지마켓 및 옥션 등 오픈마켓 및 용산 대형 쇼핑몰을 참고하면 좋다. 

남혁민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 차장은 “최근 들어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용산에서는 AMD의 APU A8-7600 프로세서를 많이 권해주고 있는 상황이다”며 “일반적으로 저가형 듀얼 코어가 탑재된 컴퓨터도 3~40만원 형성돼 있지만 AMD APU는 쿼드코어에 뛰어난 내장그래픽 등을 제공해줘 일반적인 컴퓨터 대비 2~3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수 있어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