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깡패’ 무선 청소기 구입 시 체크포인트
상태바
‘청소 깡패’ 무선 청소기 구입 시 체크포인트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기 시장에 ‘무선 청소기’ 바람이 거세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청소는 피할 수 있으면 피하고 싶지만 본인이나 가족의 건강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가사 노동. 무선 청소기는 선을 연결해야 하는 유선 청소기에 비해 사용 편의성이 높아 청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인해 싱글족이나 워킹맘은 물론 최근엔 일반 주부들에게도 각광 받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모든 무선청소기 브랜드들이 최고의 무선 청소기임을 자청하고 있음에도 불구, 자세히 들여다보고 꼼꼼히 따지다 보면 제품 마다 다양한 차이가 존재한다.

청소가 더욱 귀찮아지는 계절, 여름을 앞두고 무선 청소기 구입을 고민 중이라면 반드시 조목 조목 따져봐야 할 무선 청소기 구입 시 체크 포인트를 정리해 봤다.
 
체크포인트 1. 배터리 충전은 빠를수록, 사용은 길수록 = 무선 청소기의 핵심 역량 0순위는 두말할 것도 없이 배터리다. 

편리하자고 무선 청소기를 쓰는 것인데, 배터리 충전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거나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다면 불편할 수밖에 없다. 무선 청소기 구입 시 맨 먼저 배터리의 충전 시간과 사용 시간부터 체크해봐야 하는 이유다.

▲ ‘에어코드리스’

무선 청소기 브랜드마다 짧은 충전 시간과 긴 사용 시간을 주장하고 있는데, 사실 이 안에도 함정이 있다. 흡입 파워를 약, 중, 강으로 놓고 봤을 때 약 기준의 사용 시간을 이야기하는 청소기 브랜드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의 대다수 소비자들이 무선 청소기를 사용할 경우 강으로 놓고 쓰기 때문에 강으로 사용했을 때의 실질 청소기 사용 시간은 달라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배터리 구성도 살펴봐야 한다. 배터리가 1개 인 제품 보다는 2개가 들어 있어 서로 번갈아 충전하며 쓸 수 있다면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체크포인트 2. 배터리 구입 가격 = 무선 청소기의 배터리는 소모품이다 보니 당연히 일정 시간 사용하고 나면 재 구입을 해야 한다. 따라서 무선 청소기를 구입할 때는 최초 구입 단가를 따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터리 구입까지 염두에 두고 배터리 구입 가격까지 따져보는 게 좋다.

체크포인트 3. 흡입력 = 많은 소비자들이 여전히 무선 청소기에 대해 반신반의하는 것 중에 하나가 흡입력. 그러나 최근 배터리 기술이 강화되면서 전선을 쓰지 않고도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하는 무선 청소기가 많아져 무선 청소기 전성시대를 견인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흡입력을 확인하는 지름길은 직접 테스트해보는 것. 작은 먼지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는 제품 고유의 흡입력 강화 기술력이 있는 지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다. 배터리 충전 사용 시간이 다 될 때까지 흡입력이 일관되게 유지되는 지도 중요한 체크 포인트다.

일반적으로 니켈수소나 니켈카드뮴 배터리는 사용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의 파워가 점점 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반면, 리튬 이온 배터리는 러닝타임까지 흡입력이 똑같이 유지가 돼 청소 시 불편함이 없다.

체크포인트 4. 다양한 액세서리 구성 등 사용 편의성 = 유선이 아닌 무선 청소기를 선택하는 이유는 편리함. 편리함을 원하는 소비자들 입장에서 무선 청소기는 편리하면 편리할수록 더 좋을 수밖에 없다.

무선 청소기의 편리함을 배가시켜주는 한 가지 요인은 액세서리 구성. 소파 사이 작은 쓰레기 조각이 끼기 쉬운 공간이나 전등 위 먼지까지 집안 어느 곳이든 구석구석 다 청소할 수 있는 다양한 헤드가 추가로 구성돼 있고, 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은 애완동물 털까지도 깔끔하게 제거해줄 수 있는 헤드도 따로 있다면 금상첨화일 수밖에 없다.

체크포인트 5. 합리적 가격 = 마지막으로 제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가격이 너무 비싸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스마트한 소비자라면 제품구성이나 성능 대비 합리적 가격을 갖추고 있는 지도 꼭 비교해 봐야 한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진공청소기의 대명사 브랜드 후버는 빠른 충전과 오랜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파워에 뛰어난 흡입력을 갖춘 데다 다양한 액세서리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까지 합리적인 무선 청소기 ‘에어코드리스(Air Cordless)’와 ‘에어코드리스 투인원(Air Cordless 2in1)’ 2종을 잇따라 내놔 무선 청소기 구입을 앞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에어코드리스 투인원(Air Cordless 2in1)’

에어 코드리스는 유선의 파워와 무선의 편리함을 함께 갖춘 신개념 하이브리드 청소기로 충전은 빠르게, 청소는 강하고 오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듀얼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해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하게 해주며, 특허 받은 ‘윈드터널 3’ 기술을 사용, 바닥 청소 노즐에 다양한 채널의 기압 차를 이용한 먼지 흡입 기술로 일반 방식의 흡입 채널 보다 3배 이상 뛰어난 흡입력을 가져 미세먼지 청소에 최적화돼 있다.

반면 20V 프리미엄 리튬 배터리를 사용해 충전은 3시간 급속으로 되며 작동은 25분짜리 배터리 2개로 최대 50분까지 할 수 있다. 여기에 고급형 고무재질의 큰 바퀴 장착으로 자유로운 180도 회전은 물론 부드러운 핸들링과 셀프 스탠딩이 가능한 ‘에어 모션 기술’을 적용, 힘들이지 않고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할 수 있다. 

3.2㎏ 초경량으로 간편하고 빠른 무선 청소기를 컨셉으로 내세운 에어코드리스 투인원은 모든 재질의 바닥 청소가 가능한 스틱형 청소기에 소파, 자동차 시트, 책장, 창틀 등 좁은 공간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핸디 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 청소기로 싱글족이나 워킹맘 등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히 적합하다.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하는 동시에 바닥 청소 노즐에 다양한 채널로 기압 차를 이용한 먼지 흡입 기술을 도입한 특허 받은 ‘윈드터널 2’ 기술을 적용, 일반 청소기 보다 2배 이상 뛰어난 흡입력을 갖췄다.

에어코드리스 투인원은 특히 국내 무선 청소기 중 유일하게 터보 헤드를 추가 구성해 침구는 물론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의 털 등 집 안 미세먼지들을 완벽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 국내 무선 청소기 브랜드 통틀어 가장 빠른 충전 시간인 1.5시간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면서도 12분짜리 배터리 2개로 최대 24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