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 청소년 사진작가 적극 지원
상태바
니콘이미징, 청소년 사진작가 적극 지원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건희문화재단 주최 ‘다음주니어’ 페스티벌 후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6월15일부터 22일까지 박건희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행사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잠재적 재능을 개발하고 지원하고자 마련한 창작 교육 프로그램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008년부터 후원을 시작으로 청소년 사진작가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유지해왔다.

박건희문화재단은 사진작가 故 박건희의 문화예술에 대한 뜻을 기리고자 2001년에 설립됐다.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과 더불어 신진 작가들을 발굴해 국내 사진영상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비영리단체다.

자유 주제로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주니어 100인을 선정해 데이 캠프와 사진전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또 다음주니어상 10인을 선정해 1인에게는 대상, 9인에게는 우수상을 시상한다. 

향후 진행할 데이 캠프는 7월31일, 사진전은 8월 중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고, JPG 포맷으로 2㎆ 이상의 작품 3점을 첨부한 후, 공식 지정 웹하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김동국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팀장은 “참가자들이 출품한 사진에 순수한 매력과 참신함이 담겨 있는데다가 진정성 또한 느낄 수 있어 흥미롭다”며 “앞으로도 신진작가 육성에 적극 후원할 것이고, 국내에 건강한 사진문화를 선도하고 널리 전파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