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최신 3D CAD 솔루션 ‘솔리드 엣지 ST8’ 출시
상태바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최신 3D CAD 솔루션 ‘솔리드 엣지 ST8’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최신 3D CAD 솔루션인 ‘솔리드 엣지(Solid Edge) ST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버전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제품 설계 속도 및 동기식 기술(synchronous technology)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플랫폼 선택의 유연성을 높이고 구매 옵션을 보강했다.

특히 윈도 8.1 태블릿에서도 구동돼 사용자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덜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솔리드 엣지 ST8 출시와 더불어 솔리드 엣지 온라인 앱 스토어를 개설했다. 이에 자유로운 애드온 설치가 가능해지면서 솔리드 엣지 사용자는 제품 개발 생산성을 더욱 향상 할 수 있게 됐다.

▲ 솔리드 엣지 ST8은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물리적 상태 예측으로 복잡한 대규모의 조립을 간소화해서 조립 설계 과정을 단축하고 실제 프로토타입의 제작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존 밀러 지멘스PLM소프트웨어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솔리드 엣지 ST8은 손 쉬운 사용과 접근성(accessibility)을 끌어 올린 것이 강점이고 고객이 구매와 사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며 “영구 라이선스 구매나 서브크립션 방식, PC 기반 작업 또는 모바일 플랫폼 기반에 상관없이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가 돼 솔리드 엣지의 고객은 더 나은 설계와 혁신을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버전에서는 동기식 설계 관리, 복잡한 스케치 및 3D 인식 기능을 향상해 사용자는 설계 작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으며 빠른 모델링 결과를 낼 수 있다.

동기식 기술 기반의 유연한 모델링을 통해 사용자는 직관적인 설계가 가능해 더 빠르고 실제에 가까운 설계를 통해 시장 출시 시간(time-to-market)을 단축 할 수 있다. 동기식 기술에 속도와 모델링 유연성을 강화함으로써 세밀한 공간 중심(dimension driven) 설계의 제어도 우수하다.

또한 솔리드 엣지 ST8은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물리적 상태 예측으로 복잡한 대규모의 조립을 간소화해서 조립 설계 과정을 단축하고 실제 프로토타입의 제작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제품 내에 설치된 교육 툴을 강화했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앱 마켓 접속 환경도 더했다. 이들 기능들을 통해 전체 설계 효율성을 높여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구매 옵션도 다양화 했다. 월 기반 구매 방식을 비롯해 다양한 구매 옵션이 가능해 고객 비즈니스 여건에 맞는 구매 방식을 택할 수도 있다.

솔리드 엣지 ST8은 윈도 8.1 태블릿을 지원해 터치를 이용한 조작방식과 손가락과 펜툴을 구분하는 기능을 활용해 직관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전체 설계 과정에 접속이 가능해 장소에 상관없이 협업을 도모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