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온] 엑시스, 5단계의 다층 구조 보안 환경으로 데이터센터 지킨다
상태바
[포커스온] 엑시스, 5단계의 다층 구조 보안 환경으로 데이터센터 지킨다
  • CCTV뉴스 편집부
  • 승인 2022.12.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센터 보안과 자산 보호를 위한 엑시스 통합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

[자료제공=엑시스]

데이터센터는 급속히 우리의 일상적인 활동과 비즈니스와 사회의 기능에 대한 기반이 되었으며, 국가의 중요 인프라의 일부가 되었다. 이러한 데이터센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내부 및 외부 위협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통합된 계층형 보안 접근 방식이 필수적이다.

엑시스의 통합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은 사이트 외곽 경계 구역에서 서버 랙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5단계의 다계층 보안을 제공한다. 아울러 자체 SoC를 기반으로 한 최신 비디오 및 오디오 분석 기능을 통해 감시 업무를 자동화시켜, 더 적은 관리 인력으로 부지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안전하고 포괄적인 데이터센터 감시를 제공한다.

엑시스의 솔루션은 데이터센터의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모든 영역에서 사건을 효율적으로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계 구역에서 핵심 구역까지, 5단계 보호 계층

엑시스의 통합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경계 구역에서부터, 구내, 건물, 서버 룸, 서버 랙 등의 5단계 보호 계층으로 다층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건물 및 부지 외부의 조기 감지에서부터 알람을 해석하고 이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능력에 이르기까지, 이 5단계의 보호 계층의 각 구성 요소는 사이버 보안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이를 통해 다층적 보안을 통해 데이터센터의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데이터센터의 중심에 있는 중요 데이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1. 경계 구역: 엑시스 열상 및 영상 카메라는 경보를 발생시키는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침입자를 추적하고 경계 구역을 보호하도록 지원한다. 까다로운 조명 조건과 완전한 어둠 속에서도 경계구역의 잠재적인 침입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열상 카메라와 레이더는 오탐과 허위 경보를 현격하게 줄여 준다. 문제 발생 시 사전 정의된 트리거가 경보를 울리거나 보안 직원에게 메시지를 보내므로, 일상적인 순찰을 줄일 수 있다.

2. 구내: 보안 레이더 장치가 사이트 내에서 예기치 않은 사람이나 물체의 움직임을 발견하고 추적하면 PTZ 카메라를 사용하여 넓은 영역에 걸쳐서 사람을 식별하고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의심 행위자를 발견하면 경고를 내거나 혼 스피커를 통해 사전 녹음된 경고 메시지를 자동으로 재생하여 잠재적 침입자를 원격에서 통제하고 쫓아낼 수 있다.

3. 건물: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와 내장 분석 기능을 사용해 불량한 조명 조건이나 어둠 속에서도 지면과 주차장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건물을 드나드는 사람과 차량에 대한 명확하고 식별 가능한 시각적 기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개방형 플랫폼의 엑시스 접근 제어 시스템은 단일 원격 위치에서 여러 사이트를 다양한 수준으로 제어할 수 있다. 자동 인증(키 카드, PIN 코드, QR 코드 등) 또는 수동 장치(네트워크 비디오, 양방향 오디오 등)를 통해 중요하거나 취약한 구역을 보호한다.

4. 서버 룸: 접근 제어 장치를 통해 직원과 방문자에게 개별적 허가 레벨을 할당하여 특정 룸에만 출입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지문 스캔 또는 모바일 장치의 QR 코드를 통합하는 등의 다요소 인증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도 있다. 서버 룸의 고해상도 카메라는 특정 캐비닛이 열릴 때 자동으로 해당 지점을 확대해 상황을 시각적으로 식별하거나 발생한 이벤트를 검토하기 위한 포렌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모션 디텍션 기능을 이용해 움직임이 있을 때만 녹화하여, 비어 있는 룸을 녹화하는 데 시간과 디지털 스토리지를 낭비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5. 서버 랙: 마지막 네트워크 비디오 방어선은 서버에 바로 장착된 카메라로 구성된다. 예기치 않은 시간에 활동이 감지될 경우 또는 캐비닛 도어가 설정된 시간(분) 이상 열려 있는 경우 경보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범죄와 직원의 부주의로부터 서버를 보호한다. 경보를 받으면 비디오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양방향 스피커를 통해 서버 랙에 문제를 초래하는 사람과 통신할 수도 있다.

 

데이터센터 보호를 위한 엑시스 솔루션

엑시스는 데이터센터 보호를 위한 통합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악천후에서도 넓은 실외 구역을 안정적으로 감시할 수 있는 ‘AXIS P1375-E 고정형 카메라’
▲24시간 상시 검지 기능을 제공하는 ‘AXIS Q19 열상 카메라’
▲비정상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AXIS Q2901-E 온도 감지 카메라’
▲원거리 IR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AXIS Q6225-LE IR PTZ 카메라’
▲고급 레이더 기술을 사용해 연중무휴 강력하고 정확한 감시를 지원하는 ‘AXIS D2110-VE 보안 레이더’
▲서버 랙 비노출 장착이 가능한 ‘AXIS P12 모듈형 카메라’
▲침입자 경고 및 구내방송용 고성능 IP 오디오 시스템인 AXIS C1310-E 네트워크 스피커

엑시스의 영상 및 열상 카메라는 침입자를 추적하고, 경보 및 알람을 발생시키는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경계 구역을 보호한다.

엑시스 솔루션을 통합 관리하는 AXIS Device Manager는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모든 소프트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원격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가동 시간을 최대화하고 사이버 보안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최신 비디오 및 오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화를 향상시키고 유인 순찰의 필요성을 줄여 더 적은 리소스로도 보안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와 함께 엑시스의 네트워크 비디오 및 오디오 솔루션은 암호화된 통신, IP 주소 필터링, 보안 부팅(Secure Boot) 및 서명된 펌웨어(Signed Firmware) 기능을 제공하고 펌웨어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설치 및 유지 관리 테스트를 통해 장치의 사이버 보안을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피할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엑시스 솔루션 고객 도입 사례

네덜란드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 BIT

엑시스 IP 카메라로 보안 강화 및 고객 만족도를 개선했다. 지난 10년 이상 엑시스 카메라를 사용하여 데이터센터의 보안을 유지해 온 BIT는 고객이 호스팅된 하드웨어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안 절차의 완전 자동화를 결정했다. 이를 위해 BIT는 AXIS Q17 IR 카메라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번호판 인식 소프트웨어를 자사의 중앙 IT 시스템에 통합하여 등록된 차량의 출입을 허가 및 관리하고 모든 출입 포인트의 스냅샷을 자동으로 저장하게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24시간 언제든 등록 및 확인부터 인증까지 아무 장애 없이 액세스할 수 있게 됐으며, BIT는 전체 보안 수준을 개선하는 동시에 고객 편의성과 제어 용이성을 높였다.

유럽 IT 회사 Bechtle AG

데이터센터 모니터링 자동화 및 원격 제어로 즉각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Bechtle AG는 2017년 프랑크푸르트의 e-shelter 코로케이션 데이터센터로 이전하면서, 추가적인 건물 보안 조치를 구현하는 것 외에도 원격 모니터링과 함께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여 데이터의 정보 보안을 포괄적으로 보장하고자 했다. 신규 설치하는 감시 카메라는 확대할 때에도 모든 디테일을 캡처할 수 있도록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해야 했으며, 카메라가 움직임을 감지하고 이벤트에 대한 실시간 알림을 보낼 수 있어야 했다. 최종적으로 도입한 엑시스의 네트워크 돔 카메라 25대와 파노라마 카메라 3대로 자사 서버 룸 전체와 개별 서버 랙에 대한 접근과 물리적 활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권한별 다단계 인증 기능을 제공하는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 AXIS Camera Station으로 시스템과 데이터에 대한 최상의 보안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