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스-행정안전부, 지진 안전 행동 요령 챌린지 개최
상태바
챌린저스-행정안전부, 지진 안전 행동 요령 챌린지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습관 앱 챌린저스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대국민 안전 캠페인 ‘지진 안전 행동 요령 챌린지’를 개최한다.

행정안전부의 대국민 안전 캠페인 지진 안전 행동 요령 챌린지는 지진이 발생했을 때 안전하게 몸을 보호하기 위한 올바른 지진 안전 행동 요령 4가지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정안전부는 2016년 경주 지진 발생을 계기로 매년 9월 한 주간을 ‘지진 안전 주간’으로 정하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진 행동 요령을 집중 홍보해 오고 있다.

이번 지진 안전 행동 요령 챌린지는 약 3주간 4가지 지진 안전 행동 요령과 관련된 건강 행동을 일상 속에서 직접 실천하는 것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확실하게 지진 안전 행동 요령을 인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9월 2일부터 25일까지 기간 동안 4가지 행동 미션을 직접 실천하고 사진을 통해 인증하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공유하여 주변인에게 캠페인을 널리 알리는 데 참여하게 된다. 지진 안전 행동 요령과 관련된 행동 미션은 ‘플랭크 하기’, ‘계단 오르기’, ‘야외 넓은 곳 걷기’, ‘등산하기’ 등 4가지로, 이 중 원하는 미션 행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실천하는 것이다.

챌린저스는 지난해부터 ▲한화생명 ▲신한금융투자 등의 기업들 뿐만 아니라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의 공공 기관들과도 협력해 수천~수만명을 모집하는 대규모 브랜딩/공익 캠페인형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