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Moxa, 무인 산업 현장 관리를 위한 IIoT 게이트웨이 출시
상태바
Moxa, 무인 산업 현장 관리를 위한 IIoT 게이트웨이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7.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저 IoT 에지와 원활한 통합 지원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 Moxa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IoT 에지(Azure IoT Edge)와 통합 운영할 수 있는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산업용 사물인터넷) 게이트웨이 AIG-3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에지와 클라우드 간의 원활한 데이터 수집과 장치 관리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가 필요하다. ThingsPro로 구동되는 AIG-300 IIoT 게이트웨이는 애저 IoT 에지와 원활하게 통합이 가능하며, 안정적으로 빠르게 데이터 수집 및 장치 관리가 가능하다.

장치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몇 가지 구성 단계를 통해 애저 IoT 에지로 전송된 다음, 다시 애저 IoT 허브(Azure IoT Hub)로 전송할 수 있다. AIG 시리즈 IIoT 게이트웨이에서는 애저 IoT 허브와 애저 IoT 에지 간의 경로를 통해 장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대부분의 IIoT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 그리드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태양광 발전, 석유 및 가스 정제소, 철도 선로변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혹독한 환경에 원격 무인 관리로 배치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정상적인 작동 상태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상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AIG 시리즈 게이트웨이는 폭넓은 동작 온도 범위와 저전력 소모로 설계되어 이러한 환경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재개 파일 전송, OTA(Over-The-Air) 업그레이드 및 보안 부팅과 같은 기능을 통해 원격지에 있는 AIG 시리즈 게이트웨이를 업그레이드하고, 유지·관리함으로써 지속적인 가용성을 보장하며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AIG 시리즈는 장치 충돌 및 갑작스러운 셧다운으로 연결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 버전의 펌웨어로 롤백 할 수 있는 안정적인 복구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원격지에서도 중단 없는 네트워크 연결을 유지할 수 있다.

가령, 게이트웨이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실패하더라도 자동으로 백업된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돌아가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ThingsPro 툴은 IIoT 게이트웨이의 대규모 프로비저닝(Provisioning)을 지원하고,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수행하여 프로비저닝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