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원격 데이터 전송 간소화한 ‘IIoT 게이트웨이’ 출시
상태바
Moxa, 원격 데이터 전송 간소화한 ‘IIoT 게이트웨이’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가 태양광 에너지 및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의 분산 에너지 자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낮은 총 소유비용(TCO)으로 IIoT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IIoT 게이트웨이인 AIG-100 시리즈를 출시했다.

 

OT와 IT 시스템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게이트웨이

IIoT 시스템의 불가피한 문제 중 하나는 대부분의 엣지 장치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원격지의 무인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다. 해당 기업들은 정보를 이용해 자산을 관리하고, 정확하고 전략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원격지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검증 및 처리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Moxa의 AIG-100 시리즈 IIoT 게이트웨이는 OT (Operational Technology)와 IT (Information Technology) 간의 격차를 좁히고 융합을 가속할 수 있도록 IT (Azure·AWS·MQTT) 및 OT (Modbus) 프로토콜 간의 통신 문제를 해결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트래픽 모니터링 및 진단 기능 등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AIG-100 시리즈 IIoT 게이트웨이는 기업들이 게이트웨이를 원격으로 쉽게 설치 및 관리해 가동 중단 시간을 대폭 줄이고,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비저닝 툴 및 장치 관리 서비스와 함께 제공된다.

 

복잡한 구성 대신 몇 번의 클릭 만으로 OT 데이터 수집 가능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는 사용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AIG-100은 Moxa의 UPort 및 ioLogik 장치와 원활한 통합으로 I/O 및 직렬 확장을 위한 플러그&플레이 설치를 지원해 복잡한 드라이버 설치 및 설정 프로세스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AIG-100은 사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 직관적인 UI를 사용해 OT 데이터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코드가 필요 없는 데이터 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한다.

 

Moxa의 보안 네트워킹 솔루션

OT 환경에서 사이버 위협을 사전에 식별하고, 완화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킹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Moxa는 초기부터 계획된 보안 설계(Secure-by-Design) 원칙을 엄격히 따르고 있으며, 분산형 OT 침입방지 시스템을 활용하고, IEC 62443-4-2 표준 기반의 포괄적인 견고한 네트워킹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층 방어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