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온] 그린아이티코리아, 모듈형 관제 플랫폼 '옵저버'로 보안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상태바
[포커스온] 그린아이티코리아, 모듈형 관제 플랫폼 '옵저버'로 보안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0.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아이티코리아 옵저버(OBSERVER)

물리 보안 기술의 발전으로 탄생한 최첨단 보안 솔루션은 지능화된 보안 시스템을 통해 보다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해줬다. 이와 함께 다양한 환경에서 강력한 보안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영상 감시, 출입 통제 시스템뿐만 아니라 교통관제, 주차 관리, 비상 방송 등 다양한 솔루션을 결합해 운영하기도 한다.

하지만 각종 시스템의 도입을 통한 보안 환경 구축은 각 시스템을 운영하는 관리자를 필요로 하며, 개별적인 시스템 간의 연동이 어렵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장애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 시스템마다 별도의 대응 체계가 필요하기도 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편리한 시스템 연동 체계와 운영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보안 솔루션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 이에 그린아이티코리아는 실시간 네트워크 진단이 가능한 모듈 타입의 통합선별관제 플랫폼 옵저버(OBSERVER)를 통해 향후 보안 솔루션 구축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편의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옵저버의 주요 기능

실시간 네트워크 진단이 가능한 모듈 타입의 통합선별관제 플랫폼 옵저버는 물리 보안 시장에서 10여 년간의 업력을 가진 그린아이티코리아의 노하우를 담은 보안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상에 연결된 모든 보안 장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CCTV, 출입 통제, 비상 방송 시스템 등 각종 솔루션을 통해 발생하는 주요 이벤트를 선별하여 표출해 준다.

옵저버는 각종 이벤트 정보의 기록과 알림 및 관리와 이벤트 종합 데이터의 시각화 표출까지 일련의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각 보안 솔루션의 통합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얻어진 통계 데이터를 활용해 중점 관리 구역 및 추가 보안 시설 확충에 대한 기획 수립이 가능하며, 웹 기반의 모듈화 구성으로 각 솔루션의 개별 운영 및 통합 운영이 가능해 현장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1. 네트워크 장애 관리 및 자동 복구 기능(nDoctor)

보안 시스템을 구성하는 시스템 장치의 장애는 막대한 피해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유지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시설용 장비는 크고 작은 장애가 상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장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조속한 대응으로 데이터의 손실 없이 보안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한다.

실시간 네트워크 진단이 가능한 모듈 타입의 통합선별관제 플랫폼 옵저버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nDoctor(Network Doctor)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시스템 설치 현장에서 꼭 필요한 다음과 같은 특장점을 가진다

2. 모듈 타입의 시스템 구성을 통한 현장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