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 '안랩 엑스캐너' 출시
상태바
안랩, 악성코드 대응 솔루션 '안랩 엑스캐너'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0.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은 생산설비·POS(Point Of Sales)·키오스크 등 특수 목적 시스템 전용 악성코드 진단 및 치료 솔루션 ‘안랩 엑스캐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된 안랩 엑스캐너는 ▲비설치 방식으로 수동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CPU 점유율 설정, 치료 불가 파일 삭제 설정 등 시스템 가용성을 고려한 검사·치료 옵션 ▲이벤트·진단 로그 조회 및 로그 파일 저장 ▲감염으로 인한 필수 프로그램 삭제에 대비한 검역소 등 시스템의 안정적 운용과 가용성이 중요한 특수 목적 시스템의 환경을 고려한 악성코드 대응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안랩 엑스캐너는 다양한 특수 목적 시스템을 운영 중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특수 환경에서의 사용성과 안랩 EPS 연동 시 운영 효율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비설치형 솔루션으로 보안 담당자는 폐쇄망이나 저사양 장비, 저대역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USB에 솔루션을 담아 악성코드 검사와 치료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CPU 점유율 설정·사후 치료·로그 조회 및 저장· 검역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보안 담당자는 시스템 가용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안랩 EPS와 연동할 경우 시스템이 보호되는 상태인 락모드를 해제하지 않고도 안랩 엑스캐너의 다운로드 및 실행이 가능하다. 이에 락모드 해제 시 발생할 수 있는 악성코드 감염 위험을 줄이고 위협 대응 시간을 단축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아울러, 안랩 EPS를 연동해 안랩 엑스캐너의 검사 및 치료 로그를 수집할 수 있어 안랩 엑스캐너의 로그 중앙화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안랩 엑스캐너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보안성과 사용성을 높인 솔루션이다. 앞으로도 OT 보안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더욱 안전한 OT 보안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