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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상품·서비스 디자인 경쟁력 ‘엄지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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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상품·서비스 디자인 경쟁력 ‘엄지척’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23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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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팩토리, T다이렉트샵 ‘IDEA 어워드’ 수상

SK텔레콤의 디자인 경쟁력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

SKT는 자사의 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 ‘T팩토리’와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등 2개의 상품·서비스가 세계적 권위의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레드닷,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편리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T팩토리’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문이 열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뉴 ICT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히 단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미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CT 멀티플렉스로서 갖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공간의 물성을 반영한 콘크리트 텍스처 등 다양한 그래픽 조합을 통해 미래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ICT복합 문화 체험 공간의 브랜드 가치를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구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T다이렉트샵’의 경우 앞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IDEA 어워드’까지 수상하면서 SKT의 브랜드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SKT는 볼드한 로고타입에 화살표를 결합한 디자인을 통해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가 휴대폰 구입, 서비스 개통, 배송 등 고객이 경험하는 구매 여정에서 직관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T 예희강 크리에이티브 Comm 그룹장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SKT만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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