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메타버스서 신입행원 연수 개강
상태바
KB국민은행, 메타버스서 신입행원 연수 개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더타운’ 플랫폼에 여의도 신관, 천안 연수원 등 주요 건물 조성

메타버스의 활용이 산업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이 최근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을 비대면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신입행원 연수의 개강식과 주요 강의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 여의도 신관, 천안 연수원, 김포 IT 센터 등 은행의 주요 건물을 조성해 신입행원들이 가상공간에서 실제처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핵심가치 찾기 미션, 세대공감 퀴즈존 운영 등 학습에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가상공간 특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연수 과정은 신입행원 각자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낸 아바타를 통해 소통하고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선배와 대화존’에서는 본인이 근무를 지망하는 부서의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신입행원 연수기간 중 학습 방향과 은행 생활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다. 아울러 ‘팀별 소모임존’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게더타운의 양방향 의사소통이 수월한 장점을 활용했다.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연수 담당자는 “이번 신입행원은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IT와 데이터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어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소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강석곤 KB국민은행 경영지원그룹 대표는 “CEO와 직원들의 소통 행사인 CEO 타운홀미팅과 자율학습 프로그램 KB스터디그룹 등의 교육 과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현재 개발 중인 HRD 신시스템에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교육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