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지구환경과학 문제 해결할 AI 인재 모여라
상태바
인공지능팩토리, 지구환경과학 문제 해결할 AI 인재 모여라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닛 A 온라인 해커톤 대회’ 개최...23일까지 참가접수

인공지능(AI)을 통한 지구환경과학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AI 관련 우수역량을 갖춘 인재 발굴을 위한 온라인 해커톤 대회가 열린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인공지능팩토리는 이달 25일부터 9월 7일까지 '제1회 플래닛 A 온라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와 지구환경과학교육연구단이 주최하고 인공지능팩토리와 CE기술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기후과학, 지질재해, 해양환경, 극지환경 등 지구환경과학에서 가장 주요하게 다뤄지는 4가지 분야에 맞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이 주제다. 서울대 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4인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지구환경과학부 대학원생은 제외며, 참가신청 접수는 오는 23일까지다.

‘플래닛 A’는 현재 서울대가 세계적 수준의 학문 분야 육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SNU 10-1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우수학문 분야로 선정된 지구환경과학부는 인공지능 등의 첨단 분석기술을 활용해 미래에 닥칠 지구환경 문제들에 대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접수를 한 뒤 약 2주 동안 각 과제에 맞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 제출해야 한다. 리더보드를 통해 태스크별 실시간 순위가 공개되며, 이 순위에 따른 점수 합산 후 종합 순위를 산정해 시상하게 된다. 최상위 1팀, 차상위 2팀, 차차상위 3팀 등 6팀에게 총 1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플래닛 A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