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클라우드 보안 등 신사업 역량 강화 위한 조직 개편 단행
상태바
ADT캡스, 클라우드 보안 등 신사업 역량 강화 위한 조직 개편 단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 통합 이후 첫 조직 개편, 융합보안 사업 전문성 강화

올 초 계열사인 SK인포섹과의 합병을 완료한 ADT캡스가 본격적인 합병 시너지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에 나섰다.

ADT캡스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 ▲융합보안의 전문화 ▲신규 사업 기획 및 지원 체계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등을 추진해 라이프 케어 플랫폼(Life Care Platform)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ADT캡스는 클라우드 보안 사업 조직을 본부 단위로 격상하고 통합 법인의 핵심 성장 사업인 클라우드 보안 사업 역량을 확대 재편한다. 확대 신설된 ‘Cloud사업본부’는 R&C(Resource & Capability) 역량을 결집하고 기획 및 전략, 컨설팅, 영업까지 본부 산하로 재편하여 통합 관리한다.

최근 AWS와의 전략적 사업 협력은 물론 스마트 에너지 산업에의 진출 등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ADT캡스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서의 1위 사업자 입지를 굳힐 방침이다.

융합보안 사업은 융합보안사업본부 내 ‘융합보안전략그룹’을 신설해 상품 기획 및 전략 기능을 강화하고 영업 및 운영 기능별 조직 전문화를 통해 융합보안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융합보안 성과를 높여 나가고 무인 매장, 스마트스토어 등 미래 유통망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사업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 기획 및 지원 체계도 더욱 고도화한다. R&D를 통한 체계적인 상품 기획을 목표로 ‘상품기획그룹’을 신설하고 Big Tech. 기반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이와 함께 ADT캡스는 기존 물리, 정보보안 사업 외에도 스마트홈 보안, 무인화, 산업 안전, 시니어·사회적 약자를 위한 케어(Care) 및 방역 서비스까지 다양한 신규 사업을 개척해 확장해 나가고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통합 법인 출범 후 시너지 창출과 핵심 사업 성장을 목표로 한 첫 조직 개편이라 그 의미가 크다. ADT캡스는 기존 보안 사업 역량에 안주하지 않고 New ICT 등 다양한 성장 동력을 이용해 안전과 돌봄(Safety & Care)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