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펀앤뉴, DQR PASS·출입 및 근태 관리 시스템 전시
상태바
펀앤뉴, DQR PASS·출입 및 근태 관리 시스템 전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5.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앤뉴가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 eGISEC 2021)에 참가해 움직이는 QR 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신분증 DQR PASS와 이를 활용한 출입 및 근태 관리 시스템을 전시했다.

DQR PASS는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모바일 신분증과 이를 활용한 출입 관리 시스템으로,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출력된 움직이는 QR 코드를 활용해 출입문을 제어하는 전자키로 활용할 수 있다.

움직이는 QR 코드는 기존의 QR 코드와 다르게 복사 및 위변조가 불가능한 펀앤뉴의 자체 특허 기술이다.

기업의 경우 미리 등록된 임직원은 물론, 외부 방문자도 사전 승인을 통해 별도의 출입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 내부 보안 정책상의 이유로 사업장 내에서 임직원 또는 방문자들의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을 방지하는 경우, 시스템 내에서 카메라 사용을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제어된 카메라는 기업 방문 종료 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의 배터리 부족 등으로 방문 종료 확인을 받지 못한 사용자는 GPS 인증을 통해 해당 지역을 벗어났음이 확인되면 바로 제어가 해제되며, DQR PASS 앱에서 출입 기록과 방문 예약 및 승인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