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뉴, ‘2021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상태바
펀앤뉴, ‘2021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2.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펀앤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모바일 출입 관리 서비스 DQR PASS를 공급한다.

DQR PASS는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모바일 신분증과 이를 활용한 출입 관리 시스템으로,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출력된 움직이는 QR 코드를 활용해 출입문을 제어하는 전자키로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의 경우 미리 등록된 임직원은 물론, 외부 방문자도 사전 승인을 통해 별도의 출입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출입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다.

출입문 제어용 리더기를 통한 DQR PASS 앱 태깅
출입문 제어용 리더기를 통한 DQR PASS 앱 태깅

또한, 기업 내부 보안 정책상의 이유로 사업장 내에서 임직원 또는 방문자들의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을 방지하는 경우, 시스템 내에서 카메라 사용을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제어된 카메라는 기업 방문 종료 시 다시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의 배터리 부족 등으로 방문 종료 확인을 받지 못한 사용자는 GPS 인증을 통해 해당 지역을 벗어났음이 확인되면 바로 제어가 해제되며, DQR PASS 앱에서 출입 기록과 방문 예약 및 승인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출입 이력 확인 및 방문 예약 내역 조회
출입 이력 확인 및 방문 예약 내역 조회

펀앤뉴 관계자는 “DQR PASS 시스템을 통해 최근 코로나로 인해 다각화되고 있는 유연근무제 환경을 지원하도록 주 52시간 근무 확인, 회사별 규정에 맞춘 근무 일정 관리, 휴가와 출장에 대한 결제 및 승인 관리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직접 설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맞춤형 근태 관리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DQR PASS는 PC를 이용한 근태 관리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인증된 PC에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 실행하면 사람의 귀에 들리지 않는 주파수 대역의 ‘고주파음’을 활용해 OTP 신호를 출력하고, 이를 스마트폰 DQR PASS 앱으로 인식해 출퇴근을 인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