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한국저작권위원회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상태바
티젠소프트, 한국저작권위원회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1.01.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저작물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한 SW 도입’ 사업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유 마당에서 영상 저작물을 직접 재생하는 방식이다. 다수의 이용자가 영상 저작물을 재생할 때 트래픽 증가 및 속도 저하 현상이 나타나 공유마당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공유마당 및 기증전시관에서 서비스되는 영상저작물의 원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편의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티젠소프트는 한국저작권위원회가 보유하고 있는 영상저작물을 공유마당 및 기증전시관에서 원활하게 서비스될 수 있도록 동영상 등록/인코딩 SW, HTML5플레이어, 스트리밍 엔진, 동영상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콘텐츠 등록/수정/삭제/승인/권한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영상저작물 미리보기 서비스를 위한 서버가 추가로 설치돼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이번 사업으로 공유마당 및 기증전시관 영상저작물의 원활한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영상저작물의 공유/개방 서비스의 활성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해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현존하는 동영상 파일의 트랜스코딩 지원, 동영상 밝기조정·음향조정 등 동영상 편집 기능 지원,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지원, 동접 사용자를 위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VR 동영상 콘텐츠의 트랜스코딩 및 플레이어 VR 재생 기능을 개발해 통합 지원하고 있다.

또한 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정보화 사회의 가속화 속에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체계적인 관리 및 영구 자산화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관·기업이 산재, 분산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영상, 이미지, 음원, 문서)의 체계적인 수집, 관리, 검색, 서비스를 위한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 및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이러닝솔루션(TG 1st MCMS_Learning)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티젠소프트의 이러닝솔루션(TG 1st MCMS_Learning)은 보편화된 이러닝 시스템에서 꼭 필요한 기능만 모아서 가볍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온라인 과목 개설, 진도관리, 통계관리 및 교육전용 플레이어가 제공되는 소규모 이러닝시스템으로 비용의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CMS(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관리솔루션), TG 1st Movie(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TG 1st Player(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동영상 스트리밍/Live솔루션) 제품군을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경남도청, 전남도청 등 다수 기업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해오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관리 및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