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중기부 대량문자·메일 발송 솔루션 구축
상태바
티젠소프트, 중기부 대량문자·메일 발송 솔루션 구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푸시·통합메시징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대민정보시스템 통합운영체계 1단계 구축’ 사업에 참여해 통합메시지 발송 솔루션(TG 1st UMS+EMS)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티젠소프트에 따르면 중기부는 분야별 정책지원을 위한 34개 개별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사이트마다 자체 회원가입과 신청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어 중복 서류 제출과 복잡한 신청 과정으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티젠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통합메시지발송솔루션을 구축해 민원·정보 업데이트 등 이벤트 발생 시 담당 관리자에게 문자와 이메일이 자동 발송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온라인 증명서 발급 등 민원을 신청하면 단계별 진행 상황을 문자와 이메일로 제공, 신청인에게 처리 진행 과정도 알려준다.

티젠소프트는 이번 구축사업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의 통합운영체계를 만들고 정보와 서비스를 받도록 해 수혜를 받지 못했던 사각지대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젠소프트의 통합메시지 발송 솔루션은 직원별·조직별 권한 관리를 부여해 다수 수신자에게 대량 문자메시지를 전송·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반 반응형 웹 인터페이스 및 카카오 알림톡, 단문(SMS), 장문(LMS), 멀티미디어(MMS), 음성(VMS, ARS), 웹팩스(FMS) 전송 기능, 주소록 관리, 시스템 관리, 다양한 대시보드 전송통계 기능 등 메시지 채널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SMS 자동 전송모듈을 통해 다수 기간계 시스템과 편리하게 연계 전송할 수 있는 최적화 솔루션이다.

티젠소프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발송 성능, 통계기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며 "통합메시지 발송 솔루션과 모바일푸시전송솔루션(TG 1st PUSH), 온라인설문조사솔루션(TG 1st Survey) 등 연관 솔루션과의 유연한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메시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