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서 무료 증명사진 촬영·출력 지원
상태바
캐논,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서 무료 증명사진 촬영·출력 지원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4.2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이 장애인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증명사진 촬영과 사진인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CKBS는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1층에서 열린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에 포토 전용 복합기를 동원해 사진관 부스를 운영했다.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은 지역사회 일자리 관계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화성시 일자리센터와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은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컨설팅과 더불어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의 역량 강화와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이 장애인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증명사진 촬영과 사진인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일자리지원부의 이현미 대리는 “현장에 오시는 참가자 중에 이력서 사진 촬영을 하지 못해 구직서류 준비에 미흡한 분들이 많이 계시다”면서 “이런 애로사항을 듣고 캐논에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과 함께 사진 인화 작업까지 도와 주셔서 행사 운영에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CKBS는 성희라이브포토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도움 받아 장애인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과 함께 사진인화까지 무료로 지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CKBS는 비용 소요가 큰 사진관 부스 운영을 통해 주최 측이 예산을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왔다.

CKBS는 캐논의 기업 이념인 ‘공생(共生)’을 실천하기 위해 장애인의 날(4월 20일)에 맞춰 사회공헌활동에 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CKBS는 2015 나래울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 앞서 지난 15일, 전남 광주영광원에 ‘사랑의 컬러 복사기 기증식’을 마친 바 있다. 이 밖에도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이나 복지재단에 복합기를 기증하는 ‘나눔사랑÷(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나눔 경영’ 실천에 앞장 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