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유지보수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오픈베이스, 유지보수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베이스가 15일 유지보수 고객 대상으로 ‘MA 세미나(Maintenance, 이하 MA 세미나)’를 진행했다.

2003년부터 올해까지 약 12년간 진행하고 있는 MA 세미나는 오픈베이스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지원 받는 고객 중 실제 사용자들이 참석하는 기술 중심의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가상데이터 센터 워크 플로우의 자동화 전략 (라드웨어) ▲정교해 지는 이메일 보안 위협 대응 방법 (파이어아이) ▲SSL (Secure Socket Layer) 사용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방법 (F5네트웍스) ▲트래픽 가시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 방안 (패킷로직) 이라는 타이틀로 각 이슈 및 제품별 발표가 진행됐다.

▲ 김현근 오픈베이스 기술지원본부 보안기술팀 차장이 ‘더욱 정교해 지는 E mail 보안 위협 대응’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네트워크 및 보안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과 그 해결책을 궁금해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된 내용인 만큼 세미나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오픈베이스측은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설명했다.

허재성 오픈베이스 기술지원본부 총괄 이사는 “고객이 필요한 제품 업데이트와 신기술 동향을 보다 빠르고 차별화된 모습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는 약 40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해를 거듭 할수록 참석률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규헌 오픈베이스 사장은 “MA세미나는 고객의 작은 고민이라도 그들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오픈베이스의 서비스 정신을 잘 나타내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생각하고 더욱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