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출시
상태바
블루바이저,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8.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서 활용 가능, 인공지능이 각종 리포트도 제공

회사 면접부터 병원 진단까지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면접 솔루션이 등장했다.

국내 인공지능 기업 블루바이저는 제조 기업, 병의원 등에 공급되고 있는 기업 간 거래(B2B)용 인공지능 솔루션을 경량화해 개인 사업자와 취업 준비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하이버프 인터뷰’를 출시했다.

우선 기업 버전의 하이버프 인터뷰는 직무 역량에 맞는 질문을 자유자재로 설정해 찾고자 하는 인재상에 맞게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면접자별 영상 및 음성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해낸 종합 레포트를 제공, 면접자를 정량적으로 한 눈에 비교 가능할 수 있다. 모집 단위별로 모든 지원자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합격자를 파악할 수 있다.

개인 고객은 하이버프 인터뷰를 통해 모의 면접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사전 입 풀기 테스트, 스피드 게임 등으로 긴장을 푼 뒤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 자기소개 및 질문에 응답하면 된다.

인터뷰 후에는 얼굴 표정 및 음성을 분석해 수치화한 인공지능 보고서가 제공된다. 면접자 스스로가 보완해야 하는 부분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하이버프 인터뷰는 대면 면접을 위해 최소 3일에서 5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물론 인력과 장소 섭외, 면접자의 먼 거리 이동 등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