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퀘스트, ‘무인차와 무인기 시장동향과 기술개발 전략’ 보고서 발간
상태바
이슈퀘스트, ‘무인차와 무인기 시장동향과 기술개발 전략’ 보고서 발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가 시장보고서(Market-Report) CES 2015를 통해보는 2015년 ICT 유망시장분석 ‘무인차(자율주행차)와 무인기(드론) 시장동향과 기술개발 전략’을 발간했다.

2015년 새해 벽두를 연 CES 2015에서는 사물인터넷(IoT), IoT홈(스마트홈), 웨어러블, 가상현실, 3D프린팅, 자율주행, 무인기, 퀀텀닷 TV등이 2015년 ICT 화두로 이슈가 됐으며 한해를 여는 대형 전시회인 만큼 다양한 제조사들이 2015년 출시할 새로운 디바이스와 향후 반영될 수 있는 새로운 기술들을 전시하며 각축전을 펼쳤다.

▲ 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가 시장보고서(Market-Report) CES 2015를 통해보는 2015년 ICT 유망시장분석 ‘무인차(자율주행차)와 무인기(드론) 시장동향과 기술개발 전략’을 발간했다.

이에 이슈퀘스트는 CES 2015의 8大 트랜드를 중심으로 시장동향과 핵심 기술개발 동향을 집중 분석해 ICT 트랜드를 새롭게 조망하고자 4종의 보고서를 기획했으며 제 1편으로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홈을 발간한데 이어 2편으로 무인차(자율주행자동차)와 무인기(드론)을 발간한다고 설명했다.

자율주행차는 스마트카, 커넥티드카에서 구현되고 있는 기술이 스마트시티 등 광의의 개념과 결합되고 도로환경 등 다양한 사업 분야와의 결합이 요구됨으로써 그 중요성은 더욱 커 보이며 이에 따라 주요선진국에서는 자율주행차 허용을 위한 제도와 정책 기반을 마련하고 있고 실증테스트 등을 서둘러 진행하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드론(무인기)은 CES 2015에서 특히 주목을 끈 신규 아이템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용도가 발굴되고 적용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슈퀘스트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를 통한 성장산업 분석을 통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모든 분들이 관련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모색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