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Z세대를 위한 웹캠 ‘로지텍 스트림캠’ 공개
상태바
로지텍, Z세대를 위한 웹캠 ‘로지텍 스트림캠’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5.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IT 업계는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소비자의 등장으로 발전해 왔다. 이들은 기존의 시장 트렌드를 뒤집어 기술 발전을 한 단계 도약 시키거나, 유행을 주도하며 IT 소비 시장을 변화시켜 왔다.

그리고 현재 Z세대라고 불리는 신세대의 등장으로 IT 시장은 다시 한번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Z세대는 SNS 활용에 적극적이고 영상 스트리밍으로 소통하며, 영상 콘텐츠 시장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PC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이러한 시장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SNS용 영상촬영에 최적화된 새로운 웹캠, ‘스트림캠(StreamCam)’을 선보였다.

스트림캠은 Full HD 해상도에 60fps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인스타그램 등 SNS 업로드에 적합하도록 9:16 비율의 영상 촬영 모드도 지원한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되어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USB-C 타입 3.1 케이블로 연결해 안정된 연결과 빠른 영상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하고,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의 호환으로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유용한 독특한 연출 효과까지 지원해 스트리밍 환경에 익숙한 Z세대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