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메모’로 빠르게 기록하고 간편하게 찾는다
상태바
‘알메모’로 빠르게 기록하고 간편하게 찾는다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스마트폰 메모 애플리케이션 ‘알메모(ALMem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알메모는 빠른 메모와 손쉬운 검색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OS용 메모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실제로 알메모는 간편하고 빠르게 메모하고 메모 확인이 필요할 때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메모가 필요한 상황에서 앱 실행 없이 스마트폰 상단 알림영역을 터치하면 메모 입력창이 나타나는 ▲퀵메모와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메모가 가능하도록 창을 띄워주는 ▲플로팅 메모 기능은 간단한 메모가 필요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알메모는 간편하고 빠르게 메모하고 메모 확인이 필요할 때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알메모는 단순히 글자만 저장하는 것이 아닌 사진, 음성, 화면 캡처, 손글씨 등 다양한 입력방식을 제공해 어떠한 형태의 자료도 원본 그대로 메모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기록한 메모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차별화 된 검색 기능도 눈에 띈다. 알메모를 사용해 메모를 기록하면 메모 내용에 따라 추천 태그를 제시해 주며 사용자 의도에 맞게 개별 태그 입력도 가능하다.

입력된 태그는 기록한 메모를 분류하는 기준이 되며, 메모 확인이 필요할 경우 몇 번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메모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도 PC용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를 사용하면 PC에서 캡처한 화면을 알메모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PC-모바일간의 연동 기능, 내용이 비슷한 메모를 하나로 합쳐서 관리하는 메모 합치기 등 메모앱의 활용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부가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알메모 출시와 관련해 회사측은 “일상생활 중 스마트폰에 메모를 자주 하지만 메모들이 쌓이면 정리가 되지 않아 필요할 때 원하는 메모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 같은 불편함에 착안해 빠르게 메모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알메모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