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도 알집…‘알집 모바일’ 100만 다운로드 돌파
상태바
스마트폰에서도 알집…‘알집 모바일’ 100만 다운로드 돌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스마트폰 압축 유틸리티 앱 ‘알집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기준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알집 모바일은 PC용 알집의 다양한 압축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압축 유틸리티 앱으로서 지난해 2월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이후 1년만에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스마트폰 필수 유틸리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스마트폰 압축 유틸리티 앱 ‘알집 모바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넘어섰다.

알집 모바일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zip, egg, alz 포맷으로 파일 압축을 할 수 있으며, 7z, rar 등 15종의 포맷으로 압축된 파일의 압축해제도 가능하다. 아울러 폴더생성, 파일 삭제 및 복사 등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파일관리자 기능도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스마트폰 파일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 밖에도 ‘알집 모바일’은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도 압축파일 속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있는 자체 이미지 뷰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폴더 즐겨찾기 ▲파일속성 보기 ▲가로 모드 기능 등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훈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본부장은 “사진 촬영, 영상 감상, 메일 확인 등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 관리가 필수적이 됐다”며 “알집 모바일을 통해 스마트폰 속 파일들을 손쉽게 관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