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정보통신, ‘제2회 서체 &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양정보통신, ‘제2회 서체 &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폰트 제작 전문업체 한양정보통신이 ‘제2회 서체 & 디자인 공모전(Typeface & Design Award)’을 오는 5월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한양정보통신의 클라우드 방식의 연간 요금제인 ‘폰트바다’와 99가지 굵기를 가지는 한양정보통신의 새로운 고딕 ‘HY고딕 A1’을 주제로 총 상금 1300만원의 규모로 진행되며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국내 폰트 제작 전문업체 한양정보통신이 ‘제2회 서체 & 디자인 공모전(Typeface & Design Award)’을 오는 5월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응모부문은 광고, 그래픽, 편집, 패키지, 웹 등 다양한 디자인 작품으로 응모 가능하며 제출 파일도 PDF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인원은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은 5월20일까지다.

심사는 창의성과 작품성을 중점으로 오는 6월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1팀), 금상(2팀), 은상(3팀), 동상(5팀), 입선(20팀)으로 총 31팀이 선정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 외에 향후 한양정보통신의 신입/경력 디자이너 채용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채용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한양정보통신에서 개발한 300여종의 서체를 홈페이지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공모전 작품에 활용 할 수 있다.

강영수 한양정보통신 대표는 “평소 서체 가격이 높아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300여종의 우수한 서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한글 서체를 이용한 창의적이고 뛰어난 디자인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응모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무료 폰트 다운로드는 한양정보통신 홈페이지(www.hanyang.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