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서티, 블랙박스 데이터 무결성 표준 ‘KS 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서티, 블랙박스 데이터 무결성 표준 ‘KS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0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박스 데이터 위변조 방지 및 검증기술 업체 아이서티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KS C 5078(자동차용 사고영상 기록장치 KS표준) 데이터 위·변조 방지 및 검증기술 무결성 보안 부문’에서 ‘KS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S C 5078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지난 2012년 제정한 자동차용 사고영상 기록장치 KS표준 규격이다.

▲ KS C 5078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지난 2012년 제정한 자동차용 사고영상 기록장치 KS표준 규격이다.

최근 개정을 통해 사고기록정보의 위변조탐지 및 무결성검증을 비롯해 위변조탐지, 삭제탐지, 무결성 검증값의 정확성, 위변조탐지 기술의 메시지 정확성 기능 등의 기준을 강화했다.

아이서티는 국내 블랙박스 데이터 위변조 방지기술 및 장치에 관한 특허기술에 대한 KS품질 인증 획득으로 블랙박스 영상 데이터 위변조 방지 기술개발의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며 국내 블랙박스 시장에서 저가의 해외 제품으로부터 국내 기술을 보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과 일본에서 특허를 획득한 이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의 블랙박스 제조업체를 비롯해 자동차 제조사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 및 향후 CCTV, 웨어러블 카메라에도 접목해 경찰청 및 국민안전처에도 보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