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동영상호스팅 라이브 방송 서비스 오픈
상태바
가비아, 동영상호스팅 라이브 방송 서비스 오픈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3.0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가 동영상 호스팅인 ‘스마트-HD’에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마트-HD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위한 서버 인프라와 송출과 관련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가비아는 동영상호스팅 고객이 라이브 서비스를 요청해 개별적으로 지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져 정식 서비스로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마트-HD 라이브 방송은 CDN을 이용해 고화질의 영상을 끊김 없이 송출한다. 동시 시청자 수에 따라 비용이 산정되므로 수요를 예측해 방송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콘서트 등 단기 행사뿐만 아니라 인터넷 방송 및 공개회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가비아가 동영상 호스팅 ‘스마트-HD’에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오픈했다.

채널을 다중으로 생성해 동시에 여러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정 시청자만을 대상으로 하고 싶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해 시청자를 제한하는 보안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방송이 모든 디바이스에 호환돼 시청자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웹과 모바일에 관계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을 송출한 관리자는 방송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봤는지, 어떤 디바이스로 시청했는지 상세한 통계를 확인할 수도 있다.

손희정 가비아 동영상팀 팀장은 “영상을 모바일로 실시간 스트리밍 하는 방송국이나 설교를 중계하는 교회에서 유용하게 쓰고 있다”며 “호스팅을 이용하는 고객과 시청자 모두가 질 좋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