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2세대 SoC 샘플 공급…SoC FPGA 시장 입지 ‘업’
상태바
알테라, 2세대 SoC 샘플 공급…SoC FPGA 시장 입지 ‘업’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2세대 SoC 제품의 샘플 공급을 시작함으로써 SoC FPGA 제품에 있어 시장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아리아(Arria) 10 SoC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ARM 프로세서와 20㎚ FPGA 패브릭을 결합한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다. 또 비약적인 성능 향상을 이룸으로써 이전 세대 SoC FPGA를 이용한 것과 비교해서 고성능‧저전력으로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알테라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2015년 ‘임베디드 월드’ 전시회에서 업계 유일의 20㎚ SoC FPGA를 비롯한 자사의 SoC 기반 솔루션들을 전시한다.

크리스 발로그(Chris Balough) 알테라 SoC 제품 담당 선임 마케팅 이사는 “고객들이 28㎚ SoC 제품에 대해서 보여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서 SoC FPGA 디바이스의 로드맵 추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게 됐고 그 결과 2세대 20nm SoC FPGA를 제공하게 됐다”며 “빠르게 부상하는 이 디바이스 부문에 있어서 알테라의 헌신과 기술력을 믿고 기다려준 조기의 고객들에게 샘플 공급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이미 SoC FPGA의 가치를 충분히 깨닫고 있으며, 이제 알테라를 통해 명확한 이전 경로가 주어지게 됨으로써 자사의 차세대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데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알테라 10 SoC은 이전 세대 28㎚ SoC 제품과 완벽하게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제품 세대 간에 매끄럽게 소프트웨어 이전이 가능하다. 또 64비트 쿼드 코어 ARM 코어텍스-A53 프로세서를 채택한 3세대 14㎚ 스트라틱스(Stratix) 10 SoC을 포함하므로 최대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고 알테라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